▲ 11월 25일 제주대는 제주 이전 공공기관과 제주지역 대학간 지역인재 육성 및 채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대는 11월 25일 제주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대학 간에 지역인재 육성 및 채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식에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최재식),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유현석), 재외동포센터(이사장 조규형) 등 3개 공공기관과 제주대를 비롯한 도내 4개 대학 제주국제대(총장 고충석), 제주관광대(총장 김성규), 제주한라대(총장 이정무)이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제주대와 지역대학은 이전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교육 및 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이전기관 직원의 전문지식을 활용한 대학 강의 등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또 이전 공공기관은 지역대학 졸업자의 채용을 우대할 예정이다. 각 대학에서는 이전 공공기관의 임직원을겸임교수로 채용하는 등 이전기관들의 조기 지방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해 전국에 10개 혁신도시를 건설해 수도권의 151개 공공기관을
지방으로 이전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맞춰 지방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조기정착과 지역 인재 채용을 확대하기 위해 찾아가는 합동 채용설명회 개최와 이전기관과 지역대학 간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