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위한 ‘야생동물 생태 탐방 진료 체험’

제주야생동물구조센터(센터장 윤영민 수의학과 교수)는 10월 31일 서귀포시 성산읍 관내 동남초등학교 등 8개 학교에서 학생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자연학습 프로그램인 ‘야생동물 생태탐방 진료 체험교실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참가학생들은 학교 밖에서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수의사 사육사들과 문답식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생태영상을 시청하고 야생동물들을 진찰함으로써 실제 의료용 기구를 통해 의학적으로 연구하는 기회를 가졌다.
 
센터 관계자들은 학생들이 학습효과와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뜻 깊은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했다.

제13기 우리대학 홍보대사 위촉

우리 대학 제13기 홍보대사들이 10월 30일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새롭게 임명된 이번 홍보대사들은 남학생 3명ㆍ여학생 9명 등 12명으로 구성됐으며 서류 및 면접심사와 연수를 거쳐 선발됐다.
 
홍보대사에 선정된 학생 명단은 다음과 같다.
 
△노태영(철학과) △고혜진(관광경영학과) △박윤희(관광경영학과) △장지수(관광경영학과) △고은주(회계학과) △서승범(경제학과) △김선주(관광개발학과) △박민지(관광개발학과) △송지인(관광개발학과) △정지현(생물산업학부) △김상아(해양산업경찰학과) △오승환(체육학부)

장교 양성 위한 군 간부 동아리 본격 모집

군 장교를 희망하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군 간부 준비 동아리’가 설립된다.
 
현재 우리 대학은 해군ㆍ해병대 학군장교(ROTC)양성만 지원하고 있다. 이미 타대학에서는 학군장교는 몰론 학사장교 임관을 위해 지원해주는 별도의 장교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장교 양성에 있어 제주대는 부족하다는 의견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구성되는 ‘군 간부 준비 동아리’로 인해 체계적인 지원으로 장교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아리에 가입할시 인ㆍ적성 검사, 체력장 준비, 현역ㆍ예비역 장교와의 만남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모집은 연중 수시 모집이며 학년과 성별은 관계없다.
 
이은국 교수는 “군 간부로서 활동을 하게 되면 리더십을 향상 할 수 있다”며 “군 간부가 되고자 하는 학생 누구든지 가입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