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개 파트로 나눠 진행-취업준비위한 밑거름 제공

아열대농생명융복합산업 인재양성사업단(단장 이동선 응용생명공학전공 교수, CK아열대사업단)은 해비치리조트 세미나실에서 특성화 사업 참여학과(전공)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동계 특성화 진로교육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진로설정의 중요성, 여성리더십, 이미지 및 예절, 입사서류 작성요령, 면접 전형준비, 면접 답변 트레이닝 등의 6개 파트로 나눠 진행됐다.

1일차에는 개인특성분석, 희망직무 조사, 팀 빌딩, 나만의 SWOT분석, 비전 설정 등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개인 이미지 발견, 면접 예절 트레이닝, 면접 코칭 등을 통해 면접자세, 인사, 커뮤니케이션을 연습하고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실습해 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3일차에는 스피치, PT요령 등을 익혀 실전면접, 토론면접, PT면접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개인의 특성을 파악해 강점을 살려 보다 나은 진로 및 취업 방향설정, 전문화·세분화된 교육으로 취업능력 향상 도모, 이론을 배제한 트레이닝 교육을 통한 면접의 자신감 고취 등을 통해 특성화 사업 분야 취업준비를 위한 밑거름을 제공했다.

또 여학생들에 대한 분반 수업진행을 통해 미래를 주도하는 자신감 있는 여성이 되기 위한 개인 비전 설정 등에 도움을 줬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