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규(환경공학과) 해양과학대학장

▶취임 소감은.

대학을 둘러싼 주변환경들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런 환경을 극복하고 우리 대학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해양과학대학의 현안은.

현재 교육 기자재의 경우 노후화돼 교육시설 개선이 필요하다. 해양과학대학 1호관의 경우 준공된 지 36년이 지나 상당히 노후화돼 있어 시급한 리모델링이 요구된다. 현재 아라호의 경우 뚜렷한 고정선석이 없어 학생들의 선박실습에 애로를 겪고 있다. 또 아라호의 노후화로 새롭게 건조되고 있는 실습선은 규모가 아라호의 3배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선석은 사용이 불가해 대체 실습선 인수전 전용 선석 확보가 필요하다.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싶은 사업은.

우수학생 유치를 위해 우리 대학의 모든 역량을 총 결집하고 홍보 전담반을 구성하며 우리 대학이 갖고 있는 역량과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자 한다.

또한 취업률 제고를 위해 먼저 학생역량을 강화시키며, 재학생 및 졸업생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 취업 활성화를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한 기업체의 초청 등으로 취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해양과학대학의 비전은.

제주도는 지리적 여건을 이용해 다양한 국책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해양 전문 인재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고 해양산업 미개척 분야의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판단된다. 이런 시대적 요구, 지역 여건 등을 토대로 해양과학대학 비전을 제주 특화사업인 해양산업의 기반 구축을 위한 해양전문 인력 양성에 두고 있다.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학생들은 우리대학이 추진하고 있는 해양산업 특성화 분야에 자긍심을 갖고 이에 맞는 능력을 대학생활 동안 함양해야 한다. 철저한 준비 등을 통해 졸업 시에 보람찬 대학생활과 함께 원하는 직종의 취업을 함께 누리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