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2004학년도 해외 배낭연수’ 최종 선발 18개 팀이 지난 28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됐다.
 1차 서류심사에서 지원한 136팀 가운데 합격한 27팀 중 2차 면접을 통해 최종적으로 18개 팀이 선발됐다. 이에 따라 각 선발팀은 해외 현지를 방문해 문화, 교육,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학습을 하고 급변하는 국제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적응할 수 있는 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배낭연수를 실시 한다.
 앞으로 각 선발팀은 배낭연수의 의미와 목적에 부합하는 계획에 맞춰 7월과 8월중에 자유일정으로 해외로 나가 연수할 예정이다.
 한편 최종 선발된 18개 팀은 다음과 같다.
 △ 한라라이(김은혜, 중국·홍콩) △ 거꾸로 거슬러 오르는 연어들(고하정, 티벳) △ CEO(이상근, 중국) △ 왕서방(이재선, 중국) △ Power of the Young(김민석, 일본) △ 히카리노하야테(정연주, 일본) △ 한라봉(노호림, 일본) △ 이끼이끼닛뽄(차우진, 일본) △ 나눌목(강석환, 일본) △ 도전하는사람들(김지수, 말레시아·싱가폴) △ 아라초롱이(정수현, 동남아) △ 무지개(조은주, 태국·홍콩·싱가폴) △ 완전정복(이미라, 태국·캄보디아) △ 젊은이(오현지, 독일·프랑스) △ 지실(노정석, 독일) △ V.O.C(김승현, 유럽) △ 하자하자(강도영, 유럽) △ 신사유람단(고석철, 유럽) 등이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