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3일간 창조경제센터

제주에서 창의적인 비즈니스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만남의 장 ‘2017 제주 더 크래비티’가 열린다.

오는 23일부터 3일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제주 혹은 전국에서 창조적 비즈니스를 벌이는 사업가들이 모일 예정이다.

첫날 23일에는 ‘Why Jeju, 지역재생과 스타트업의 동행’ 콘퍼런스, 2017 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의 성과와 노하우 공유, 창업멘토를 직접 만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런치합시다 Final Party’ 가 진행된다.

콘퍼런스에는 ‘라이프스타일 도시’의 저자로 유명한 모종린 연세대 국제대학원장과 일본에서 리노베이션 스쿨을 운영하고 있는 (주)리노베링의 이승민 총괄디렉터가 발제자로 참여한다.

24일에는 최근 새로운 일하는 방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원격근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볼 수 있는 ‘리모트워커즈 밋업’, 청년협동조합과 함께 하는 ‘크래비터와 만나는 특별한 하루’, 카카오클래스 오픈특강,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 2017 제주스마트관광 비콘기반 앱 경진대회 시상식이 열린다.

‘리모트워커즈 밋업’에서는 세계적 기업 에어비앤비의 일하는 방식을 살펴볼 수 있고, ‘카카오 클래스 오픈 특강’에서는 (사)제주올레의 김미애 후원사업팀장이, ‘크래비터와 만나는 특별한 하루’에서는 기현주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장이 발표에 나선다.

마지막 25일에는 체류지원프로그램 ‘제주다움’ 홈커밍데이 밋업, 취업을 준비중인 청년들을 위한 특강 ‘Find Your Job’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