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학사과에서는 2017학년도 동기계절수업 1차수강신청결과 교과목 설강기준을 미충족한 강좌에 대해 폐강예정 교과목을 선정했다.

수강신청 추가 및 변경기간(2차수강신청기간) 이후 최종 수강인원이 계절수업 설강기준(교양30명이상, 전공 21명 이상)을 미충족할 경우 최종 폐강 처리한다는 방침을 공고했다.

수강 신청 추가 및 변경 신청기간(2차 수강신청기간)은 2017년 11월 22일(수) 오전9시부터 11월 23일(목) 오후 6시까지 총 이틀간이다.

폐강 예정 교과목 목록은 제주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붙임참조 되어 있다. 그리고 동기계절수업 수강료 납부 고지서 출력 및 납부기간은 11월 27일(월) 9시부터 11월 29일(수) 오후 4시까지 총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자동으로 수강이 취소되어 계절수업(성적 등)을 받을수 없으니 계절수업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납부기간에 하영드리미 시스템에서 고지서를 출력후 인터넷뱅킹, ATM기, 농협 창구방문 납부 등의 방법으로 수강료를 납부해야 한다.

고지서 출력은 11월 27일(월)요일부터 하영드리미 게시판의 계절수업료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예외로 현장실습 및 진로와 취업상담, 진로와학업설계상담 교과목은 개강전까지 수강신청한 인원이 ‘1명’ 이상이면 계설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