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0시간 교육, 21명 중 15명 수료… 4월 쇼핑몰 운용 교육 예정

지역주민행복드림JOB사업단은 3월 26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실무교육Ⅲ’를 실시했다.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설 지역주민행복드림JOB사업단(단장 임화순 교수)은 3월 26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실무교육Ⅲ’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실습 중심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안정적인 시장 진입과 성장을 지원해 온라인쇼핑몰 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21명이 수강신청을 해 이중 15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이 주어졌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실무교육Ⅲ은 총 30시간에 걸쳐 이뤄진다. 개설과정이 간단해 초기 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적합한 비즈니스 채널인 네이버스마트스토어팜을 활용한 실습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

교육은 온라인 쇼핑몰 환경분석 및 전략수립, 온라인 판매채널(네이버 스토어팜) 구축하기, 상품 사진촬영 및 이미지편집 서비스 활용, 스토어팜 상품등록ㆍ조회ㆍ수정 방법, 네이버 윈도ㆍ쇼핑 핫딜 등 활용방안,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고객유입 활동, 구매고객 관리를 통한 재구매 활성화 방안 등으로 구성돼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실무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진행됐다.

사업단은 “이달 16일부터 20일에는 그동안 진행했던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실무교육 Ⅰ, Ⅱ, Ⅲ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창업 운용 실무 교육을 진행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운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