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8 목 15:31
상단여백
HOME 보도
사회적배려 대상자에 입시정보 제공배려대상자 1587명 선발

입학본부(본부장 윤석훈)는 8월 22일 대학 내에서 도내 청소년쉼터, 농어촌 및 특성화고 학생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혼디모앙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들에 대한 개별 맞춤형 입학설명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제주대는 행사에서 농어촌학생, 특성화고출신자 및 사회통합전형 등 해당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는 최적의 전형 유형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대입 지원시 필요한 상담을 했다.

상담 후에는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캠퍼스 및 디지털도서관 투어도 실시했다.

최근 지역인재 전형 입학설명회 등 도내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입시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도내 우수 인재 유치를 위한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윤석훈 입학본부장은 “이번 설명회가 대학 진학기회가 제한적인 취약계층 학생들이 대입 정보를 제공받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및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한 맞춤형 설명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형 등 총 1587명을 선발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0~14일이며 합격자는 12월 14일 발표된다.

이도언 기자  webmaster@jejunu.ac.kr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