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7 금 11:23
상단여백
HOME 보도
지식재산교육센터, 중국 인민대ㆍ칭화대 등과 교류 협의
9월19~22일 중국에서 ‘지식재산 미니 실크로드’를 진행했다.

지식재산교육센터(센터장 이혜선)는 9월19~22일  중국에서 ‘지식재산 미니 실크로드’를 진행했다.

이혜선 센터장과 이광만ㆍ김인중 교수, 김범용 전담교수가 함께 한 행사에서 지식재산교육센터는 인민대, 칭화대, 특허법인, 특허정보원, 북경 주재 한국창업센터, 북경 주재 KOTRA의 IP-DESK 등을 방문해 상호 업무 교류 협의를 가졌다.

미니실크로드 일정 중 한국 특허청 김근모 특허관 소개로 중국 인민대 Intellectual Property Academy(知識産權學院) 장광량 센터장과 완용 교수 등을 만나 지식재산권 교육에 대해 상호 교류키로 협의했다. 이에 관한 세부사항은 향후 이메일 등을 통하여 계속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또 칭화대 산학협력단(International Technology Transfer Center, 國際技術轉移中心)을 찾아 장우생 박사 및 정홍식 교수를 만나 상호 교류 프로그램 등에 대해 협의를 가졌으며, 이에 수반되는 정보 교환에 대하여 향후 협의를 계속해 나기로 했다.

미니실크로드 팀은 북경 주재 특허법인도 방문, 정김산 부사장, 왕보보 부사장, 박운용 박사, 이종기 변리사를 만나 제주대의 지식재산권 교육 현황을 설명하고 상호 업무 협력에 관해 협의했다. 또 고려대와 연합으로 한국기업을 포함해 공동 세미나를 열기로 했다.

센터는 “이번 지식재산 미니실크로드를 통해 세계 제일의 특허출원국인 중국의 지식재산 현황을 파악하고, 중국 내의 관련 기관과 협의를 통해 제주대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중국에 다양한 방식으로 진출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이숭신 기자  webmaster@jejunu.ac.kr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