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7 금 11:23
상단여백
HOME 사람들 당선자 인터뷰
공정한 제주대를 만들기 위해 한 걸음 더
총대의원 역할 알리는 데 주력할 것
총대의원회 ‘보다 더’당선 인터뷰
당선된 ‘보다 더’ 총대의원회 정입후보자 이동석(전파정보통신공학전공 3, 오른쪽)씨와 부입후보자 강형석(토목공학과 2)

▶ 당선 소감은.

- 먼저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해주신 학과대표분들께 감사드린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제주대학교를 만들수는 없어도 최대한 만족할 수 있는 제주대학교를 만들어보겠다. 선거기간 내 도와주고 많이 응원해 주신 학우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총대의원회는 실질적인 감사 업무와 최고의결기구인 대의원총회도 개최를 한다. 잘 모르는 학생들에게 총대의원회를 알리고, 4대자치기구, 중앙운영위원회, 상임운영위원회, 학과 집행부 등 모든 인원들이 각종 사업에 대해 올바른 평가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출범까지 향후 계획은?

- 먼저 현 집행부에게 집중적으로 인수인계를 받을 예정이다. 올해 집행부를 하면서  부족했던 점들은 보완하고 잘 됐던 점들에 대해서는 수용하고 발전시킬 예정이다.

방학기간을 활용해 불필요한 감사세칙 개정과 감사양식 통일, 노후화 된 선거세칙들을 중점적으로 개정하겠다.

▶‘보다 더’ 총대의원회 구성원 규모는 얼마나 예상하고 선정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 총대위원회 구성원 규모는 아직 미정이며 지속적으로 논의 중이다. 現‘바로 지금’ 총대의원회의 필수적인 직위 구성은 이어가겠지만 부족한 부분은 추가적으로 신설할 예정이다.

▶ 주요공약인 ‘감사 자료의 통일’과 ‘정책 이행 정도 표시제’ 이행을 위한 구체적인 준비 과정은?

- 주요정책인‘감사 자료의 통일’에 대해서 이번 겨울 방학 기간을 활용해 불필요한 감사세칙을 개정하겠다. 단과대학과 각 학과 별로 제출하는 감사자료의 서류양식을 통일하겠다.

‘정책 이행 정도 표시제’를 위해 이번에 당선된 각 자치기구와 단과대학들로부터 일괄적으로 자신들이 제시했던 정책에 대한 내용들을 수합하겠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최대한 보기 쉽게 정리해 지속적으로 학생자치기구 홈페이지와 SNS 게시판에 정책 이행 정도를 더욱 더 투명하게 공개하겠다.

▶ 총대의원회 홈페이지에 회의록이 기재되지 않아 문제인데 이에 대한 대책은.

- 학생자치기구 홈페이지가 비활성화가 돼 있는 것은 매번 언급되는 문제다. 이번에 총대의원회 뿐만아니라 다른 학생자치기구들과 의논해 홈페이지를 활성화시킬 방안을 모색해 보겠다.

▶ 과열된 이번 선거 운동으로 많은 문제가 나타났다. 앞으로 올바른 선거문화를 만들기 위한 총대의원의 노력은.

- 앞으로 총대의원회에서는 SNS, 정보통신 선거운동과 같이 모호한 선거세칙을 개정해 혼란을 최소화할 것이다. 더불어 각 단과대학에 상임운영위원회인 대위원회만의 선거관리국 추진을 통해 후반기 선거관리 설명회 등을 개최하고 다양한 노력을 통해 체계적이고 올바른 선거문화를 확립시킬 예정이다.

▶ 마지막 한 마디.

- 앞으로 누구보다 더 투명하고 공정한 제주대학교를 위해 ‘보다 더’ 총대의원회는 열심히 할 것이다. 총대의원회의 슬로건 ‘더 나아가 보다 더’처럼 한걸음 더 나아가 바로 보고, 바로 잡겠다.

한성리 기자  webmaster@jejunu.ac.kr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