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영역 21개 사업 추진
2018년 최고 A등급 받아

교육혁신본부는 1월 24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성과 공유와 확산을 위한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립대학 육성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된 제주대의 ‘제주지역 플랫폼 기반 교육 연구 공공서비스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호남 제주권 국립대학 우수사례와 거점국립대학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국립대학 육성사업을 ‘제주형 nPu(national Public university) STEP 사업’으로  정하고 제주지역 플랫폼 기반 교육 연구 공공서비스 환류 모델 구축 및 확산을 사업비전 목표로 6개영역에 21개 핵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치완 교육혁신본부장은 “이번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공유 및 확산 포럼을 통해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필요성을 알리고, 향후 지속적으로 제주대가 국립대학으로서 제주지역 산업발전 기여 및 지식 문화의 공급처 등의 역할을 해나갈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1월 31일에는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국립대학 육성사업 발전협의회(회장교 충남대)가 주관하는 2018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포럼을 통해 그동안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추진해온 사업성과를 우수사례로 발표했다.

국립대학 육성사업은 국립대학의 고등교육 경쟁력과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교육부의 국가재정 지원사업으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실시한다. 제주대는 2018년 사업보고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