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나눔 영어캠프에 참가한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JDC(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사랑나눔 영어캠프’가 1월 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8일까지 2회에 걸쳐 외국어교육원에서 진행됐다.

우리대학(총장 송석언)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임춘봉)와의 협약에 의해 진행되는 영어캠프는 제주도내 초등학교 5~6학년생을 대상으로 4박5일 동안 합숙형 캠프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JDC의 제주도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지고 있다. JDC가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 183명의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캠프 참가 학생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추천 교육비지원대상 24명, JDC 사업부지 마을 35명, 일반 참가자 124명이다.

JDC 관계자는 “캠프에는 지난 2007년부터 2018년까지 12년 동안 1400여 명이 참가했다”며 “이번 행사가 참가 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과 잠재된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DC는 JDC 사랑나눔 영어캠프 외에도 도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JDC 아카데미, 초중생 대상 국제학교 영어캠프, JDC 제주유나이티드 축구교실, 중학생 대상 중국어캠프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

JDC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투자기업연계 인재육성사업으로 싱가포르 서비스전문가 양성과정과 국제의료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청년인재양성프로그램으로 람정트랙을, 커리어디자인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우수인재 장학사업과 대학생 대상 해외 인턴십 등 다양한 인재 양성사업을 해오고 있다. JDC는 “ 앞으로도 제주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