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5.17 금 12:22
상단여백
HOME 보도
졸업 축하 현수막 설치 논란현수막 설치 매뉴얼 어기거나 훼손된 현수막, 철거 건의 가능
페인트ㆍ신나만 학생자치기구 지원…이름 들어간 현수막은 자비로
졸업 시즌을 맞아 교내 곳곳에 졸업 축하메시지가 담긴 현수막들이 내걸렸다. 졸업생의 사진을 편집하거나 드라마, 영화 대사를 패러디하는 등 기발하고 유머 넘치는 메시지가 담긴 현수막들이 캠퍼스에 게시됐다.

졸업식을 앞두고 교내에 내걸린 졸업 축하 현수막을 놓고 설치기준과 설치 비용에 대해 학내 커뮤니티 앱인 에브리타임에 논쟁이 벌어졌다.

에브리타임 내 논쟁거리였던 ‘현수막 제작ㆍ설치 비용의 출처’에 대해 김남이 총학생회장은 “개인 이름이 들어간 현수막의 경우, 모두 학생들의 개인 돈으로 제작된다. 단, 학생자치기구가 전체적으로 축하메시지를 적은 현수막의 경우는 자체 예산인 후생복지기금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김남이 총학생회장은 “학기 중에 현수막을 걸 경우에는 등록제로 실시하지만 졸업식의 경우 현수막 설치 수요가 많아지는 만큼 예외적으로 총학생회에 등록하지 않아도 현수막을 설치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고 밝혔다.

2월 7일 총학생회가 자체 홈페이지(jejunu1.modoo.at)에 업로드 한 ‘2019 현수막 설치, 관리 매뉴얼(개정안)’에 따르면 졸업식 관련 현수막은 2월 11일부터 설치가 가능하며 졸업식 당일인 2월 15일부터 17일 사이 내에 철거해야 한다.

현수막 관리에 관한 세부내용에 따르면 현수막을 제작하는 형식에 있어 크기와 양식의 특별한 제한은 없다. 총학생회 관할 구역은 허가 없이 선착순으로 달 수 있다.

현수막 설치 시에는 현수막 뒷면에 붓과 페인트를 사용해 작성자가 누군지 알아 볼 수 있게 기재해야 한다.이는 설치 및 관리 매뉴얼을 어기거나 훼손된 현수막의 철수 건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함이다. 연락처가 없을 경우 해당 구역 관리단과대 학생회에 건의하면 된다.

현수막 관련 물품 대여 항목에 따르면 우선적으로 해당 단대 학생회에서 물품을 대여하되, 단대 학생회에서 대여가 불가피할 경우 총학생회에 문의할 수 있다.

총학생회에서 물품을 대여할 경우에는 물품 대여 장부를 반드시 작성해야 한다. 물품 대여는 페인트와 신나를 공통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붓이나 천은 불가능하다. 또한 페인트와 신나는 종이컵으로 떠가는 것만 가능하며 통 전체를 가져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현수막 관리 항목에 따르면 각 단과대학건물의 경우 해당 단과대학 학생회가 관리하며 이외의 지역인 학내 중앙 도로와 아라뮤즈홀, 대운동장 일대는 총학생회가 관리한다.

이숭신 기자  webmaster@jejunu.ac.kr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