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5.17 금 12:22
상단여백
HOME 보도
19학번 여러분 환영합니다
2월 25일 체육관에서 2019학년도 입학식이 진행되고 있다.

2019학년도 입학식이 3월 4일 오전 10시 실내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에 입학한 학부 신입생은 모두 2295명이다.

송석언 총장은 입학식사를 통해 “대학이란 시간과 공간, 사람이 만나는 학문공동체이며 대학에서는 지나가버린 과거와 앞으로 펼쳐질 미래, 익숙한 지역과 미지의 세계를 동시에 만날 수 있어 여러분의 삶에서 가장 빛나고 아름다운 시절”이라며 “대학 생활 동안 교양과 학문기초, 전공 등의 교과 활동은 물론, 봉사와 동아리 등의 비교과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신입생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고, 성취하는 힘을 길러달라”고 말했다.

신입생들은 선서를 통해 ‘학칙을 준수하고 학업에 정진해 대학의 명예를 드높이고 학생으로서 본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소운(국어국문 1)씨는 “이전의 교육과 달리 원하는 주제의 심도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어 기쁘다”며 “새로운 곳에 적응해야 한다는 불안감이 있지만 동시에 새로운 세상에 발을 들인다는 기분이라 설렌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대학 생활이 무척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입학식 후에는 신입생들에게 대학을 알리는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한편 일반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비롯해 각 특수대학원에서도 총 533명의 신입생을 맞이했다. 대학원별 신입생은 △일반대학원 215명 △통역대학원 28명 △의학전문대학원 20명 △교육대학원 78명 △경영대학원 43명 △행정대학원 13명 △산업대학원 38명 △사회교육대학원 25명 △법학전문대학원 44명 △보건복지대학원 29명이다.

변연주 기자  webmaster@jejunu.ac.kr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