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기부약정후 추천방식
추천받지 않아도 참여가능
인재양성위한 장학기금

제주대학교 총동창회(회장 강지용)는 후배들이 학업에 정진하면서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클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주는 장학금 릴레이 기부를 벌이고 있다.

릴레이 모금은 최초 기부자가 다음 기부자를 소개하면서 후원을 이어가고 선행을 홍보하는 캠페인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참여 방법은 1인 기부 약정 후 다음 기부자를 추천하면 되는데 금액은 자유이며, 한 달 내에 다음 기부자를 발굴하면 된다.

장학금 릴레이는 동문뿐만 아니라 제주대학교를 아끼고 사랑해주는 기업과 단체, 개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선 고유봉 전 총동창회장이 1호 릴레이 참가자로 나선 후 다음 기부자는 가칭 ‘아라 천사’로 명명해 온정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10여명의 부회장이 장학금을 기탁하거나 약속하는 등 동창회 회원들의 교육열정이 꽃샘추위를 녹이고 있다.

이들은 “작은 금액이지만 우수한 학생들이 걱정 없이 공부하여 훌륭한 인재로 성장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입을 모았다.

성금은 제주대학교총동창회장학재단 예금통장(실명)으로 모금하고 있다. 직접 추천을 받지 않더라도 릴레이 장학금에 관심이 있는 동문은 제주대학교 총동창회(064-702-3466)로 문의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장학금 릴레이 기부는 모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발전기금(장학금)과 별도로  제주대학교 총동창회에서 주관한다. 모아진 성금은 신입생 및 재학생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인재양성 기반 마련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조성된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