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는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를 위해 위촉입학사정관 55명을 위촉하고, 공정한 평가를 통한 우수학생 선발을 위해 7월 22일 경상대학 2호관 공개강좌강의실에서 윤리강령 선포식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행사에서 입학사정관들은 “청렴의 의무를 다해 성실하게 입학업무를 수행하며 모든 수험생을 혈연, 학연, 지연, 종교, 사회적ㆍ경제적 지위 등과 관계없이 수험생의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할 것”을 서약했다.

행사에선 ‘대입제도 및 지원사업의 이해’라는 주제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방재현 선임연구원의 특강과 ‘직업윤리와 윤리강령’, ‘고교 구분별 특징’, ‘고교 교육과정 및 현장의 이해’, ‘학교생활기록부 이해 및 평가방법’ 등 입학사정관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도 진행됐다.

제주대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학교 교육현장 이해 등의 기본교육과 실무 및 전문교육 등을 단계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대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종합전형(일반학생, 기회균형선발, 평생학습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출신자, 특수교육대상자, 재직자1ㆍ2)으로 총 606명을 선발한다. 자세한 지원 자격은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bsi.jejun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