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3 수 12:11
상단여백
HOME 보도
국립대학 육성사업 우수사례 선정대학생 자발적 참여 기획 추진
사업 취지 잘 살린 것으로 평가
교육혁신본부에서 ‘대학생 도시재생 협의회 하계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대 국립대학 육성사업단(단장 김치완 교육혁신본부장, 이하 제주대 사업단)이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현장지원 아카데미’ 사업이 2019 국립대학 육성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제주대 사업단은 국립대학 육성사업발전협의회(회장 김규용 충남대 국립대학육성사업단장) 주최로 제주롯데호텔에서 국립대학 육성사업 총괄 워크숍에서 사업계획 및 사업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도시재생현장지원 아카데미’ 사업은 제주대 사업단과 제주시 남성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가 연계해 대학생들이 지역사회 현안문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치완 단장은 “대학생들이 제주지역 현안 문제 가운데 하나인 도시 재생 뉴딜사업에 대해 이해하고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취지를 잘 살린 것으로 평가 받은 만큼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지역과 동반성장해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대 사업단은 2019 국립대학육성사업을 ‘대한민국 100년 제주형nPuSTEP-Ⅱ’ 사업으로 기획해 대한민국 100년의 발전과 성찰, 제주지역 지식생태계 중심으로서 제주대의 공공성을 강조하고 있다. ‘도시재생현장지원 아카데미’ 사업은 2019 국립대학육성사업 5개 역점 사업 분야 가운데 지역사회기여 사업 분야에서 추진되고 있다. 

이진이 기자  webmaster@jejunu.ac.kr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