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논문 대상으로 발표 진행
총 6개 팀, 21명 학생 수상

‘제3회 더스틴 학술상’에서 수상한 학생들.

‘제3회 더스틴 학술상 논문 발표대회’가 11월 20일 경상대학에서 열렸다.

 더스틴 학술상 논문 발표대회는 제주대에서 23년간 강의를 하고 김녕미로공원을 설립한 후 후학 양성에 힘써온 故더스틴 교수의 업적을 기리는 대회다. 

이번 논문 발표대회는 경상대학(학장 김동욱)과 (주)제주김녕미로공원(대표 김영남)이 공동 주최했다. 

올해는 ‘코로나 일상과 제주 관광의 새로운 길’을 주제로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했다, 출품된 논문 중에서 우수 논문을 대상으로 발표대회가 진행됐다.

‘제3회 더스틴 학술상’ 수상자는 총 6개팀으로  21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대상은 ‘언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코로나 19 전후 제주 관광 인식 비교 연구: 소셜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를 발표한 관광경영학과 고성빈ㆍ김영서ㆍ문상원ㆍ부다은씨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관광경영학과 김주희ㆍ김진아ㆍ송지은ㆍ윤유정ㆍ이로사씨, 경영정보학과 전찬혁ㆍ김가현씨, 관광경영학과 강아현ㆍ김수지ㆍ김예진ㆍ남예온ㆍ이하은ㆍ정은진씨, 관광경영학과 김서현ㆍ김영은씨, 관광경영학과 정민정ㆍ최준혁씨가 선정됐다.

이번 논문대회는 사전 제출된 논문들 중에서 최종 본선 진출 6팀을 선정해, 5명의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진행됐다.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300만원, 우수상을 수상한 5팀에게는 200만원이 상금으로 지급됐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