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ue to supplies, the discounted items may not be available after October 25th.

(a) limit

(b) limitation

(c) limited

(d) have limited

 

 

2. Jeju Art Company immaculate reputation since its foundation in 1990.

(A) has

(B) had

(C) has had

(D) have had

 

3. The Staff working on a night should sign in at the security office at the entrance.

(A) progress

(B) location

(C) committee

(D) shift

 

4. experts positively evaluated the effectiveness of our products, sales figures have been quite disappointing.

(A) Although

(B) In spite of

(C) because

(D) however

 

5. After in London branch for five years, Ms.Yang came back to the head office in Seoul.

(A) worked

(B) work

(C) working

(D) to work

 

6. The publishing department has received written approval for publishing special issue from the management.

(A) soon

(B) yet

(C) already

(D) well

 

[해설 및 정답]

1. (C) 해설 제한된 공급 때문에 할인 물품들은 10월 25일 이후에는 구매가 불가능하다.

Supplies (공급) 이라는 명사 앞에 놓여 명사를 꾸며 주는 형용사를 찾는 문제이다.

(A), (D)는 각각 제한하다 동사의 기본형과, 현재완료형으로 적합하지 않으며, (B) 는 명사이다. 제한된 공급 이라는 의미가 돼야 하므로, 분사형용사 형태인 limited가 적절하다.

 

2. (C) 해설 Jeju Art Company 는 1990년 설립이래로 오점 없는 평판을 받아왔다.

동사의 적절한 시제 찾기 문제이다. 우선 시제 문제임을 알아차렸을 때 찾아 보아야 하는 것은 시제를 보여 주는 부사구이다. 이 문제에서는 since (~ 한 이래로, 이후로) 라는 전치사가 사용되었으므로 어떤 시점 이후로 사건이 계속 되었음을 보여주는 현재완료시제가 적합하다. 하나 더! 동사문제는 항상 주어의 수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주어가 Jeju Art Company 단수이므로 (C)has had 가 정답입니다.

 

3. (D) 해설 야간 교대 근무하는 직원들은 입구에 있는 경비실에서 이름을 적고 들어가야 한다.

‘야간교대근무’라는 어휘표현을 찾는 문제이다. 야간근무는 night shift 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A) progress 진보, 진전/ (B) location 위치 /(C) committee 위원회 / Sign in 이름을 적고 들어가다, 서명하다.

 

4. (A) 해설 제품의 효과성에 대한 전문가들의 긍정적인 평가에도 불구하고, 판매수치는 상당히 실망스러웠다.

~ 임에도 불구하고 라는 뜻을 가진 접속사를 고르는 문제이다. 우선 빈칸에 알맞은 품사가 접속사인지 전치사인지 판단해야 한다. 빈칸 이후 문장이 주어(experts) 동사 (evaluated)를 가진 문장이므로 접속사가 필요하다. (B)는 전치사(임에도 불구하고), (D) 부사이므로 정답에서 제외하고, (C) because는 이유(왜냐하면)를 나타내는 접속사 이므로 의미상 오답이다.

 

5. (C) 해설 5년동안 런던 지사에서 근무한 후 Ms.Yang 은 서울 본사로 돌아왔다.

분사구문 문제이다. 분사구문 만드는 방법은 주절의 주어와 일치하면 주어생략 –주절동사의 시제파악- 시제일치하면 동사의 원형+ing! 정답은 (C) working 이다.

 

6. (C) 해설 출판부서는 이미 경영진으로부터 특별호 발행에 대한 서면 승인을 받았다.

현재완료 시제와 어울리는 적절한 부사를 찾는 문제이다. 현재완료 have+( )+p.p사이에들어갈 수 있는 품사는 오로지 부사. 그리고 의미상 완료의 의미를 포함한 부사 already 가 정답이다. (B) yet 은 haven’t received yet 처럼 아직 ~하지못했다 라는 부정의 의미로 쓰인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