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리더십 강연과 교육으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고유봉 코칭리더십개발원 대표가 동기부여에 관한 새로운 시각을 전해주는 『나를 이기는 힘』을 펴냈다.
 
책은 저자가 제민일보에 지난 2012년 11월23일부터 매주 1회씩 ‘소통과 대화의 코칭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연재한 것이 바탕이 됐다. 동기부여는 가장 뛰어난 자기계발 코드다. 사람들은 뭔가를 성취하고 배우고 의미 있는 것을 이루는 과정 속에서 자신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느낌 같은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최고치로 끌어올리는 법과 발상의 전환을 위한 질문법, 행동유형별 상대를 움직일 수 있는 법, 소통의 리더십, 화내지 않고 상대방의 결의를 다지게 하는 법, 스스로 생각하고 움직이게 하는 셀프 코칭법 등에 대해 말한다.
 
이 방법을 익히고 유연하게 실천함으로써 개인도, 조직도, 리더도 멈추지 않는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고유봉 전문코치는 “소통에 막힌 것을 뚫어 밝고 시원한 세상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코칭 기법’이라 할 수 있다”며 “코칭은 깊은 사유를 통해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실행함으로써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전문분야”라고 밝혔다.
 
지구해양과학과 교수,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장을 역임한 저자는 코칭리더십개발원 대표로 있으며, 국제코치협회공인 전문코치(PCCC)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바람 속의 돌담』, 『제주도 해양수산사』, 『항해와 표류의 역사(공저)』,『제주의 바다(공저)』,『제주도지(공저)』, 『제주도 어류(공저)』, 『해양과 지구환경(번역)』, 『해양개발(공동번역)』, 『해양생물학(공동번역)』등이 있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