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희(간호학과) 간호대학장

▶취임소감은.

간호대학이 신생된 지 5년이 됐다. 그동안 간호대학은 분산돼 있던 간호대 시설들이 작년에 다시 모이는 아주 큰 발전이 있었다. 그러한 과정 중에 학장을 맡게 돼 부담이 된다. 이런 토대위에서 계속해서 발전을 이끌어 나가야 할 책임감이 막중하다. 부담스럽지만 간호대 교수님들과 소통하며 간호대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업은.

간호대 건물이 마련됐지만 아직 건물기자재나 시설들이 미흡한 부분들이 있다. 쾌적한 교육 환경과 교수님들의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간호과학 연구소의 설치를 추진하려고 한다. 또 간호대에서는 동문시장 등 지역사회 소상인들을 위한 건강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올해부터는 봉사활동을 더 확대하겠다.

▶간호대학 국가고시 합격률이 4년 연속 100%이다. 이에 대한 바탕은.

우선은 학생들이 굉장히 잘 따르고 참여하고 노력하는 것이 제일 큰 요인이 것 같다. 두 번째는 교수님들이 정말 헌신적이다. 방학도 없이 강의도 하시고 학생들과 열심히 소통하신다. 간호대 시설들이 분산돼 있던 열악한 환경 가운데서도 학생들의 노력이 빛을 발했다고 생각한다.

▶간호대의 비전은.

글로벌스탠더드를 충족하는 간호학 평생교육 기관으로서의 미래상을 보여주고자 한다. 이는 지구촌 어디에서나 활동 할 수 있고, 세계인 누구나 간호할 수 있는 간호사를 양성하기 위해 국ㆍ내외 간호교육기준에 맞도록 교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는 전략이다.

▶구성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

숙원사업이었던 간호대 건물 집적화를 이뤘기 때문에 이런 바탕 위에서 많은 발전들이 있어야 되는 시기가 아닌가 싶다. 간호대에 관심을 보내주신 많은 격려 덕분이었다고 생각한다. 간호대학이 글로벌 스탠더드를 충족하는 간호학 평생교육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