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부터 한달간

조선후기의 대표적 문인화가인 겸재 정선의 작품이 제주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 전시된다.

박물관(관장 문혜경 사학과 교수)은 개교 64주년을 맞아 ‘겸재정선, 제주에 마실 나오다’ 기획특별전을 5월 17일부터 한달간 선보인다.

개막식은 17일 오후 3시 제주대박물관 1층에서 개최됐다. 허향진 총장과 겸재정선미술관 이석우 관장이 방문해 제주에서 처음으로 소개되는 전시회를 축하했다.

겸재 정선(1676~1759)은 조선후기의 대표적 문인화가로 독자적이고 한국적인 조선 고유의 ‘진경산수화풍’을 창조하며 한 시대의 새로운 문화적 흐름을 이끈 선구적 인물이다.

기획특별전에는 겸재 정선의 작품 57점과 4D영상 등이 전시된다. 전시 작품은 겸재정선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진본(3점)과 영인본 작품이다.

전시 구성은 <자연의 아름다움, 진경에 깃들다>, <선비의 눈과 마음, 자연에 깃들다>, <진경의 미학, 상징에 깃들다>, <겸재정선을 만나다> 등 4부로 구성됐다.

문혜경 박물관장은 “이번 기획특별전은 겸재 정선의 그림이 처음으로 제주 나들이를 하는 전시”라며 “겸재정선의 작품을 통해 우리 산천의 아름다움과 그림에 내재된 화혼의 향기를 눈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