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통해 일자리 창출 위한 새 취업박람회 도약”

11월 23일 학생회관에서 열린 취업박람회 부대행사에 학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11월 23일 학생회관에서 열린 취업박람회 부대행사에 학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제주대학교 학생회관에서 ‘2022 청년취업 일자리박람회 JOB-ARA FESTIVAL’ 박람회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제주대 LINC 3.0 사업단장(강태영)씨는 “사업단은 2022 청년취업 일자리박람회 JOB-ARA FESTIVAL이 취업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으로 처음 개최된 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많은 취업 관련 정보가 제공되고 취업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등 산학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박람회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 이다”고 평가했다.

프로그램은 크게 ‘mini JOB-ARA’와 부대행사로 나눠졌다. ‘mini JOB-ARA’은 25여 개의 기업들이 참여해 취업상담, 진로지도/취업컨설팅, 심리 상담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입사 선배들로부터 취업성공 노하우와 취업 성공 전략을 직접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JOB FAIR, 대학원생들을 위한 R&D JOB FAIR도 운영됐다.

부대행사로는 학생회관 2층 시청각실에서 AI 면접 컨설팅을 진행해 AI로 자기소개서를 분석하거나 면접 전략 교육이 이뤄지기도 했다.

이번 ‘JOB-ARA FESTIVAL’에 참여한 문서윤(산업응용경제학과 1)씨는 “평소 관심이 있었던 기업의 부스에서 취업 상담을 받았다. 기업에 관한 정보와 취업 노하우 등을 파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 이번 박람회에서의 컨설팅으로 나중에 취업 준비를 하기 위한 방향성을 얻은 것 같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취업 관련 박람회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졌다. 사전ㆍ사후ㆍ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제주대학교학생상담센터에서 ‘생명존중 생명사랑’ 생명지킴이 캠페인을 열어 학생들에게 설문조사 및 심리 상담을 제공하기도 하는 등 다채로운 박람회장이 마련됐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