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부스 - 진로취업과ㆍ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진로취업과, LINC+사업단, 학생상담센터 등 대학 내 진로ㆍ취업 상담 지원 기능을 연계해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2022년 해외 취업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실시 결과 6명이 해외 취업이 확정된 바 있다. 해외취업 및 인턴십 관련 프로그램은 상ㆍ하반기에 실시하고 있으며, 기업 실무 역량과 글로벌 역량을 동시에 쌓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JOB Ara Dream 상담실에서는 최신 채용동향 및 취업 데이터 수집, 분석을 통해 전문적인 진로ㆍ취업 상담을 실시한다. 진로를 정하지 못한 경우 진로설계 관련 상담을 제공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또는 청년인 경우 자기소개서, 면접컨설팅, 일자리매칭 등 진로ㆍ취업과 관련한 모든 분야의 상담을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

3월부터는 상반기 공채에 대비해 GS리테일 리크루팅, BGF리테일 채용설명회, SBS 광고마케팅(SBS M&C) 취업멘토링, 한화생명 취업상담회, 국가정보원 채용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GS리테일의 경우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현장면접까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취업설명회 일정 △GS리테일 리크루팅 2023.03.24. △BGF리테일 채용설명회 2023.03.28. △SBS광고마케팅(SBS M&C) 취업멘토링 2023.03.29. △한화생명 취업상담회 2023.03.30. △국가정보원 채용설명회 2023.04.11.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는 학생주도형 프로그램인 히든챔피언JNU원정대와 JOB Ara Dream 리포터즈가 있다. 히든챔피언JNU원정대는 학생들이 직접 우수한 도내외 강소기업을 발굴하는 프로젝트로 기업분석, 기업탐방, 기업분석보고서를 작성하여 학생들의 취업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JOB Ara Dream 리포터즈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로취업과ㆍ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보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함으로써 도전성취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성과평가에서 거점형 국립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우수’를 받았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관련한 모든 프로그램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s://jobcenter.jejunu.ac.kr)와 인스타그램(@jnu_career)을 통해서 공지하고 있으며, e-CLIPs(이클립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재학생 및 졸업생뿐만 아니라 만 39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까지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