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테마 특화 프로그램진로탐색 기회 확장 역할

홍보 부스 - 전략기획과ㆍ제주권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단
기획처 전략기획과 소속 제주권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은 ‘제주국제자유도시 맞춤형 GREAT 인재양성’을 목표로 대학-지자체-공공기관이 연계 협력해 지역 미래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GREAT’ 인재는 국제화 역량(Globalization), 네트워크 역량(Relationship), 교육역량(Education), 분석ㆍ통계역량(Analysis), 융ㆍ복합역량(Talent)을 갖춘 인재다.

제주권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은 학내 ‘GREAT’로 불리며, ‘한번도 GREAT를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있어도 한번만 GREAT를 참여한 학생은 없다’는 일명 ‘프로그램(비교과) 맛집’으로 유명하다. 학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해 2022년도엔 약 60개의 프로그램을 운영, 3,000여명의 학생들이 성장의 기회를 함께 했다.

인기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자율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취업동아리 GREAT CLUB’, GREAT를 홍보하고 프로그램을 모니터링 및 지원하는 ‘GREAT 서포터즈’, 국내 도시 답사 후 제주에 적용 가능한 방안을 제안하는 ‘GREAT 찾아가는 제주미래’, GREAT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자신의 변화와 성장을 영어로 발표하는 ‘GREAT ENGLISH AWARD’ 등이 있고 ESG, 메타버스, 탄소중립 등 다양한 테마의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지난해 4차년도 사업에서 제주와 유사한 환경을 가진 국가를 방문, 지역개발과 국제업무 등을 주제로 탐방하고 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 ‘GREAT × JDC 프론티어(싱가포르)’를 비롯해 ‘GREAT 찾아가는 제주미래(아랍에미레이트)가 진행됐다.

스마트관광, 국제업무, 지역개발, 공적연금 총 4개 Track을 바탕으로 체계화된 교육과정과 제주권 공기업ㆍ공공기관과 협력해 운영하는 실무자 멘토링, 현장 실습은 학생들의 실질적 취업역량 강화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확장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제주권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은 홈페이지(https://great.jejunu.ac.kr)를 통해 프로그램 공지 및 신청을 받으며 인스타그램(@jnuxgreat) 계정을 통해 소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