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부스 - 리걸클리닉센터

리걸클리닉센터는 실무능력과 도덕성을 겸비한 전문적 법조인을 양성하고 법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자 하는 취지로 개설됐다. 이에 맞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의 임상법학을 위한 메카로서 학생들과 실무변호사들의 송무수행을 지원하고 있다, 

리걸클리닉센터가 진행하는 주요 프로그램은 무료법률상담, 상생이음세미나, 청소년로스쿨, 송무수행 등이 있다. 

무료법률상담은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법을 몰라서 법의 보호를 충분히 받지 못하는 처지에 있는 제주도민, 영세업자, 소상공인, 사회적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사회적 협동조합 제주로와 함께 매달 정기적으로 상담을 진행헤주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로스쿨은 제주도 내 고등학생들을 위한 로스쿨 프로그램으로 제주지방법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등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내 활동은 법 관련 강의, 모의재판, 법원견학을 포함하고 있다. 연간 2회 진행하고 있다. 

이어서 상생이음 세미나란 진영논리를 극복하고 상생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철학적 토대 마련 및 실천 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이다.

세미나는 격주에 한 번씩 진행되며, 주제에따라서 전문가분을 모시고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된다. 

다일공동체, 시사오늘 등 4개의 단체가 모여 진행을 한다. 이번년도 10월 7일부터 2024년 7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송무수행이란 법학전문대학원 원생들이 실무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의 지도하에 실제 사건의 송무를 직접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소장, 준비서면 같은 법률문서를 작성하는 등 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프로그램 문의는 리걸클리닉센터 홈페이지(https://cnulaw.jejunu.ac.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담 신청은 △전화 064-754-2989 △이메일 alstjd6090@jejunu.ac.kr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