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부스 -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단장 변영철 교수)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위해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 수행기관으로 제주대학교를 선정함에 따라 설립됐다.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은 제주대학교 4학년 재학생의 SW 핵심역량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산학협력 및 채용연계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주관하고 있다. 

우리 대학교 4학년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전공ㆍ학과와 무관하게 참여할 수 있다. 

사업단에서 지정한 여러 과목 중 4학년 1년 동안 15학점을 이수해 졸업하면 최대 30명이 200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 중 ‘벤처스타트업 SW 개발 인재 매칭 페스티벌’이 있다. 

이는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의 SW전문분야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국내 중소ㆍ벤처ㆍ스타트업과 SW전문인재를 양성하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다. 사업 교육과정 수료생들을 포함해 국내의 청년 SW개발분야 구직자들과 기업을 매칭하는 대규모 채용 페스티벌이다.

10월 30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3 벤처스타트업 SW 개발 인재 매칭 페스티벌’이 열렸으며, 제주대학교 학생이 최우수 학생으로 선발됐다.

최우수학생은 우수한 교과 성적을 획득한 학생 가운데 본 사업에서 운영된 교과,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성과에 따라 선발된다.

또 다른 행사로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공동 해커톤이 있다. 공동 해커톤 대회는 소프트웨어 분야 청년 인재들이 스타트업 현장의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해 도전의식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올해의 경우 8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우리 대학교를 포함한 총 16개 대학 27개팀 108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외에도 국내 전문가 초청 특강, 온라인 채용박람회, 성과교류회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특히 성과 교류회에서는 사업 참여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내용을 논문으로 작성하고, 이를 학술대회에서 발표하는 행사로 학생들이 연구 능력을 배양하는데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단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대학교 4학년 재학생들의 SW 역량을 키우고 취업을 지원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단의 사업관련 문의는 조경훈 팀장(rudgns1379@jejunu.ac.kr)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