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길훈(회계학과) 경상대학장

▶취임 소감은.

현재 제주대학교는 구조개혁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앞으로 관련된 제도 및 조직 경비 관리에 신중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들은 주로 학생들의 교육과 취업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학생들의 교육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낀다.

▶주요 사업 및 업무 계획은.

신입생 유치와 취업 지원 강화에 특히 주목하고 있다. 신입생 유치를 위해 홈페이지로만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고등학교를 방문해 홍보하고자 한다. 또한 기회가 된다면 경상대 주최의 취업 박람회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육지에 나가지 않더라도 거점 대학으로서 학생들이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취업관련 교과목을 개설하거나 CEO 등 중견 관리자의 특강을 통해 경상대 학생들만의 특별한 맞춤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

▶경상대학의 발전방안은.

다른 대학보다 취업을 활성화시키는 프로그램을 많이 강조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기본 실력이 필수라고 생각한다. 경상대학의 교육 방향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융합형 인재를 양성해 사회에 역량 있는 인력을 배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기본적인 교육을 강화하고 다방면의 융합 프로그램을 활성화해야 한다. 또한 세계 각지에 장단기 교류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면서, 동시에 제주 지역도 생각하는 글로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경상대학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은.

경상대학은 취업 및 창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모이는 대학이다. 그래서 신입생이나 재학생 및 학부모들은 취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취업하고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대학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한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제공해 줄 수 있는 환경이 잘 마련돼 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학생들은 좋은 곳에 취업하는 것을 희망한다. 따라서 경상대학 교수님들도 기본적으로 학생들의 목표를 지원해 줄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 학생들 또한 꿈을 갖고 이를 이루기 위해 성실함과 끈기를 가져야 한다. 학생들은 교수님을 찾아와 많은 자문을 얻어 대학 생활에서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