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배성(산업응용경제학과) 경영혁신처장

▶취임 소감은.

경영혁신처에 부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감사한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경영혁신처를 구성하고 있는 복지경영팀과 미래경영팀을 보다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은.

우리 경영혁신처의 우선적인 목표는 학내 기관들이 본래 설립 취지에 맞게 효율적이고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하드웨어적인 시설 개선과 인력 및 운영 체계 개선에 주력할 것이다.

1차 목표가 달성된 기관들에 대해서는 학내 구성원을 위해서 보다 발전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혁신해 모두가 만족하는 지속 가능한 복지 증진 체계를 구축하도록 하겠다.

경영혁신처 산하 여러 기관에서 눈에 잘 띄지 않지만 매우 열성적이고 헌신적으로 일하시는 분들의 노력이 빛나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경영혁신처의 현안과 향후 과제는.

경영혁신처의 현안으로는 교직원 아파트의 지속가능한 운영 체계 구축, 김창인실천철학 일본교육원 운영 체계 구축, 골프아카데미의 중장기 이전 검토 등이 있다.

여기서 향후 과제로 제주대가 김창인실천철학 일본교육원을 맡아 운영하게 되면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일본 연수 및 교류 등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제주대의 경영혁신 방안은.

제주대에 필요한 경영혁신은 복지 증진과 미래 재정 확충을 통한 학교의 지속적인 발전이다. 복지경영과 수익사업은 학내 구성원의 복지 향상과 학교 재정 안정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경영혁신처는 수익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 아이템 발굴과 사업화를 통해 학교의 재원을 보충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복지 증진에 활용할 것이다. 이는 교육부가 허용하고 권장하는 내용이기도 하고, 총장님께서 역점을 두시는 정책 방향이기도 하다.

▶학내 구성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경영혁신처는 우리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위해 언제나 열려있다. 

앞서 말씀드린 여러 현안들을 해결해나갈 뿐만 아니라 제주대 학생들의 장학금 수혜 확대와 복지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나갈 것이니 앞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줬으면 한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