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송창길, 박순방, 김두경 교수

제주대학교는 2월 28일 사회과학대학 중강당에서 경상대학 경영정보학과 김두경, 생명자원과학대학 생물산업학부 송창길, 예술디자인대학 음악학부 박순방 교수에 대한 정년퇴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어 생명자원과학대학 생물산업학부 송창길 교수는 퇴임사를 통해 “모교에서 교수, 학장,연구소장, 사업단장 등을 거치며 지도교수 표창도 받고 무탈하게 교직생활을 마치게 돼서 무척 영광스럽다”며 함께해온 교수,교직원과 제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교직원과 재학생, 퇴임교수 가족들이 참석해 이들 교수들의 ‘영광스런 퇴임’을 축하했다.
<정년퇴임 교수 프로필>

△ 김두경 교수(65, 경상대학 경영정보학과)는 서강대 전자공학과를 졸업, 중앙대 대학원에서 공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6년부터 제주대와 인연을 맺어 전자계산소 시스템 연구부장, 경영경제연구소 정보화사업부장, 평의원, 대학인사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스마트폰의 지속적 사용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인터넷쇼핑몰 활성화 요인에 관한 조사 연구(제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정보 웹사이트 품질평가에 관한 연구 등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 송창길 교수(65, 생명자원과학대학 생물산업학부)는 제주대 농학과를 졸업, 건국대 대학원에서 농학석사와 동아대 대학원에서 농학박사학위를 받았다.

1979년부터 제주대와 인연을 맺어 생명자원과학대학장, 친환경농산물 인증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유용자원식물의 증식 및 재배 지침서 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했다. ‘좀향유의 삽목증식 및 시비에 따른 유묘의 생장효과’에 대한 연구 등 100여 편의 논문을 통해 제주자원식물과 친환경농업분야 발전에 기여했다.

△ 박순방 교수(65, 예술디자인대학 음악학부)는 한양대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하고 원광대 대학원 음악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1983년 제주대와 인연을 맺어 음악학과장, 평의원, 인사위원 등을 역임했다. 300여회에 이르는 연주회 활동을 해왔으며 제주피아노학회, 제주아르페지오 등을 창단했으며 한국리스트협회 제주지부 음악감독, 한국피아노협회 전국부회장, 한국피아노두오협회 이사, 한국음악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상임이사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