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5 목 17:02
상단여백
HOME 사람들 총학생회 입후보자 인터뷰
‘만인’은 모든 사람이 만들어가는 인연
“ 계절학기 장학금 제도 추진하겠다”
>> 총학생회 입후보자 인터뷰 - 만인 선거운동본부
‘만인’ 선거운동본부 만인’정 - 김남이(무역학과 4, 오른쪽), 부 - 오청한(컴퓨터교육과 3).

▶ 출마하게 된 계기

학생회와 학생들 사이의 거리감을 해결하고 학우들이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 대신해서 목소리를 내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

▶ ‘만인’의 슬로건은.

슬로건은 ‘만들어가는 인연이다’, ‘만인’이라는 단어는 ‘모든 사람’을 의미한다, 모든 사람의 총학생회로서 모든 학우들에게 다가가고 공감하고 함께한다는 뜻이 담겨있다.

▶ 중점적으로 추진할 공약은?

첫 번째로 ‘강의 평가 내 인권침해 항목을 넣는 것’이다. 만인 총학생회 선거운동본부는 자유멀티를 응원한다. 자유멀티를 응원하는 학생으로서 인간이 당연하게 누려야 할 권리가 인권이지 않겠느냐는 생각이 들었다. 학생들이 강의 중에 인권침해를 당했을 때 조금 더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을 만들어 보고자 강의평가 내 인권침해 항목을 추가하는 공약을 내세웠다.

두 번째는 ‘학생부 신설’이다. 총학생회는 학우들이 있기에 존재한다. 학우들의 참여와 관심이 없으면 총학생회는 존재할 수 없다. 학생과 학생회 간 거리를 좁히기 위해서 학생국을 신설해 학우들에게 먼저 다가가고 학우들이 언제 어디서든 찾아올 수 있게 만들겠다.

세 번째는 ‘계절학기 장학금’이다. 계절학기 수요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 걸로 안다. 계절학기에 장학금을 준다고 하면 많은 학우분들께서 실질적으로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 홈페이지 개설 및 활성화 공약은 어떤 것인가.

현재 학교 홈페이지 내에 학생자치기구 홈페이지가 있지만 HTML 언어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능력이 없이는 어려워 사용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업데이트가 안 된 채 옛날에 머물러 있다.

그래서 새로운 홈페이지를 만들려 한다. 홈페이지 제작 전문 플랫폼을 활용해 새로운 홈페이지를 만들려 한다. 새로 만든 홈페이지는 지속적으로 인수인계해 앞으로도 이어지도록 하는 게 목표다.

지금 홈페이지는 폐지 쪽으로 생각하고 새로 생성한 홈페이지를 생성해 링크를 걸어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 운전면허 학원과 항공료 인하 혜택은?

운전면허학원은 ‘삼다’ 학원에 여러 번 찾아가 요구를 했고, 많은 미팅 끝에 담당자가 어느 정도 할인에 대한 답변을 받았다. 

항공료의 경우 소신 총학생회의 페이스북을 보면 이스타 항공 협약을 맺은 게 있다. 이번에는 이스타가 아닌 다른 항공에 접근했다. 소신의 경우 5%, 이번에 따 낼 수 있었고, 내년에는 10%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타지역 학우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계절학기 장학금은 어떻게 마련되나?

방학 기간 내에 기부 재단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후원재단을 찾았고 긍정적인 답변을 받은 상태다. 현재는 추가적으로 여러 군데를  찾고 있다. 1000만원을 목표로 후원받을 생각이다.

계절학기 등록금은 학점마다 다르지만 1과목당 6만원으로 알고 있다. 계절학기 장학금의 선정기준은 이수학점과 성적에 따라 결정될 것 같다. 아직 확정적인 내용이 아니며 추가적으로 고민하고 있다.

▶ 1만 아라를 위한 행사로 제시한 4차 산업혁명 박람회, 푸드트럭 등은 도에서 많이 하고 있는데 공약에 넣은 이유는.

도에서 행사를 진행할 경우에 홍보가 잘 되지 않아 참여율이 저조한 편이다. 위의 행사를 학생회에서 직접 진행한다면 홍보도 잘되고 학생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

또한 링크사업단,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취업박람회처럼 교외에 나가지 않고 교내에서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해 학우들에게 도움을 주려 한다.

푸드트럭 같은 경우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안정성과 위생, 모든 물품들을 지원해준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설문조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해 학생들이 보다 더 접근하기 쉽게 방안을 마련하고 공식적인 학운위에서 평가를 피드백하도록 하겠다. 내년이면 학생회 많이 돌아다닌다라고 생각할 정도로 많이 움직이겠다. 진짜 뛰어다닐 정책들이 많다. 설문조사가 간단히 하는 게 아니라 발로 뛰는 것으로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

만인 총학생회 선거본부는 학우 분들을 위해 다가가고 공감하면서 함께 만들어가는 학생회를 만들겠다. 학생회에 대한 인식 변화를 도모해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

학우들이 있기에 총학생회가 존재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 학우들의 기대에 부응해 모든 학우들에게 인정받는 총학생회가 되겠다.
 

주요공약

▷강의평가 내 인권침해 항목 추가
▷인권침해 실태조사 및 가이드라인 제시
▷인권센터 전문인력 확충 요구
▷홈페이지 개설 및 활성화
▷평의회 서포터즈 구성
▷총장간담회 확대
▷교내 근로 장학 공개 모집 및 홍보
▷근로 장학생 확대 및 시수 동결
▷학생생활관 복지 시스템 개편
▷운전면허학원 수강료 할인 혜택
▷항공료 인하
▷신입생과 편입생을 위한 캠퍼스 매뉴얼
▷프린트 가용 공간 증설
▷학교 안내지도 개선
▷교내 근로자 제대병원 혜택 추진 요구
▷만인을 위한 수요맞춤형 복지
▷학생국 신설
▷월간 소식지 제작
▷총학생회 게시판 설치
▷총학생회 평가 설문조사
▷계절학기 장학금
▷Upgrade 맞춤형 장학금리스트
▷모의 HSK시험
▷NCS교과목 추가 개설
▷취업 캘린더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개설
▷1만 아라를 위한 취업행사
▷낙후된 학교 시설 보수
▷순환버스 정류장 비가림막 추가 설치
▷도서관 탈바꿈
▷교내 점자 블록 추가 설치
▷학생회관 만인 알리미 설치
▷교내 순환버스 재정비
▷정문 버스정보시스템 설치
▷애조로 노선 증차
▷아라대동제 기획팀 신설
▷함께하는 아라체전
▷회의록 영문판 공개
▷글로벌 서당

이숭신 기자  webmaster@jejunu.ac.kr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