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7 금 11:23
상단여백
HOME 보도
사이버보안 실무 단기 전문강좌 개최
시청 공무원 및 유관기관, 일반인, 대학생 200여명이 서귀포시청 제1청사 문화강좌실에서 ‘제주대 사이버보안 실무 단기 전문강좌’를 듣고 있다.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원장 박남제)은 11월 23일 서귀포시청 제1청사 문화강좌실에서 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JPDC)와 공동으로 ‘제주대 사이버보안 실무 단기 전문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수강생은 200여 명의 서귀포시청 공무원 및 유관기관, 일반인, 대학생이다.

이번 교육에선 ‘실무자를 위한 블록체인 및 드론 보안 기술 세미나’를 주제로 폴수학학교 박왕근 교장, 유니에어드론교육원 박은규 수석교관이 특강을 진행했다. 이를통해 실무자를 위한 블록체인의 원리 및 블록체인의 동향과 응용을 알아보고 암호의 기초적인 원리를 익히도록 했다.

또 드론의 원리와 활용, 비행실무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이 과정은 제주대 SW중심대학사업단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JPDC)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지원받아 ‘제주대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사이버보안 실무 단기강좌 교육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정보보안 산업화를 선도할 우수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제주 지역의 안전한 사이버보안 기반확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다양한 사이버보안 실무 단기전문강좌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과 문의사항은 제주대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 홈페이지(http://sec.jejunu.ac.kr)로 받고 있다.

한성리 기자  webmaster@jejunu.ac.kr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