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2.11 금 10:57
상단여백
HOME 보도
‘코로나 19’ 감염 예방 ‘집중보호실’ 운영집중보호 태스크포스팀 운영
학생생활관 입주 일정 변경
집중보호실로 운영되는 학생생활관 5호관 건물.

2학기 개강을 앞두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감염 의심자 수용을 위한 집중보호실을 설치ㆍ운영한다.

학생생활관 5호관 D동에 114실로 꾸며진 집중보호실은 8월10일부터 9월23일까지 운영된다.

집중보호 대상은 외국에서 입도하는 2학기 학생생활관 입주 예정자, 감염이 의심되는 국내 학생 및 교내 구성원이다

집중 보호 기간은 입주일로부터 14일간이며 외국에서 들어온 학생은 입국일 다음날부터 14일간 격리한다.

제주대는 2학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총장을 반장으로 하는 ‘감염병 관리 상황반’을 운영한다.

또 학생생활관장을 팀장으로 하는 집중보호 태스크포스팀을 운영하고 전담인력도 배치한다.

이외에도 감염병 관리 상황반 산하에 △방역지원반 △국내학생 지원반 △유학생 지원반 △보호실 운영반 △의료지원반 △상담지원반을 운영해 ‘코로나 19’ 감염 예방과 감염자 발생시 확산 방지를 위한 조기 차단에 나선다.

한편 정부가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를 2단계로 격상하면서 2학기 학사운영 변경이 변경됨에 따라 학생생활관 입주기간이 변경됐다. 

8월 30일 입주예정이던 신규 입주 학생은 9월 13일부터 입주가 가능하도록 변경됐다.8월 30일에서 9월 13일 사이에 입주를 희망하는 학생은 학생생활관 관리사무소에서 입주동의서를 작성하면 곧바로 입주 가능하다. 

입주기간이 2주 가량 늦어짐에 따라 학생생관비 환불을 실시한다. 이는 추후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조승주 수습기자  webmaster@jejunu.ac.kr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