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5일 총 선거 진행돼
K-Voting 온라인 방식으로
12ㆍ16ㆍ19일 정책토론회 열려

현 경 준 사회학과 4
강 동 희 무역학과 3

2021학년도 학생자치기구 총선거가 11월 2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선거운동은 11월 5일을 시작으로 11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총학생회 후보로는 ‘물결’ 정-현경준(사회학과 4), 부-강동희(무역학과 3)이 등록했다. 총학생회의 슬로건 ‘물결’은 위기를 기회로, 탄탄한 기본 위에 물결처럼 퍼질 변화의 움직임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김 정 명 행정학과 4
현 정 협 국어국문학과 3

총대의원회 후보로는 ‘기대’ 정-김정명(행정학과 4),부-현정협(국어국문학과 3)이 등록했다. 총대의원회 슬로건 ‘기대’는 기존에 없던 대의원회, 기준이 되는 대의원회, 기대가 되는 대의원회라는 의미를 갖고있다. 

 

 

 

총여학생회와 동아리

연합회 투표는 입후보자가 없어 보궐선거로 진행된다. 

기존에 대면방식으로 진행됐던 추천인 서명은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제주대 홈페이지 아라토론방에 작성된 서명글에 댓글로 ‘추천합니다. 학과, 학번, 이름’을 기재하는 방식이다. 

총학생회와 총대의원회의 정책 목표는 제주대 홈페이지 아라토론방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거운동이 시작되면 SNS나 홍보물 등을 통해 온ㆍ오프라인으로 정책자료집을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의 선거운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12일에는 총대의원회 정책토론회가 진행된다. 총학생회 정책토론회는 각각 11월 16일, 19일로 두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정책토론회의 진행방식 등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선거는  ‘케이보팅(K-Voting)’을 이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선거 날 총대위원회 측에서 배부한 주소에 접속해 개인 URL 정보와 보안문자를 입력하면 된다. 로그인 시 투표율과 투표 개요, 후보자의 공약을 확인 할 수 있다. 투표 전 최종적으로 선거인 본인인증을 마치면 투표 화면으로 넘어간다. 재투표는 불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