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 임용 1순위 후보자 선출 소감

사랑하고 존경하는 제주대학교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제주대학교 제11대 총장임용 후보자 선거 1순위 당선인 김일환입니다.

‘함께 만드는 미래, 새로움을 향한 도약’이라는 비전을 제시하였습니다. 창의인재 양성, 미래가치 창출, 동반성장, 행복한 대학 만들기라는 핵심 가치와 7대 목표 그리고 다양한 공약을 제시하였습니다. 이 핵심 가치와 목표를 실천하고 꼭 이루어 달라고 믿고 선택해 주신 제주대학교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러한 지지와 선택 앞에서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미래를 향한 과감한 변화와 혁신에 대한 대학 구성원들의 열망과 열정을 확인하였습니다.

처음 먹은 그 마음 그대로 누구나 다니고 싶은 새로운 제주대학교를 반드시 만들 것입니다. 저는 이 막중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소통과 공감에서 출발하겠습니다.

최선을 다해 생각을 공유하고 저의 생각과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 귀를 활짝 열고 경청하겠습니다. 달콤한 말보다는 쓰리고 아픈 말에 집중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들리는 비판적 목소를 놓치지 않겠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배려하겠습니다!험난한 길에 소외되는 분야와 사람들이 없도록 손을 내밀어 함께하겠습니다.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결코 녹록지 않습니다. 학령인구의 감소와 변화하는 시대정신 그리고 교육환경의 변화는 대학을 향해 끊임 없는 도전과 혁신을 외치고 있습니다.

갑자기 다가온 4차산업혁명은 이제 적응의 단계를 넘어 대학으로 하여금 이 시대를 준비하고 선도하는 역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쫓아가던 세계화의 물결을 이제는 선도하여야 하고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환경문제에 대처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지역사회와의 공존과 상생이라는 피할 수 없는 역할이 놓여 있습니다.

엄중한 환경 앞에서 미래의 새로운 제주대학교를 만들기 위해 이해하고 경청하며 배려하는 마음으로 소통과 공감을 실천할 것입니다.

제주대학교를 위해 불철주야 발로 뛰셨던 많은 선배님들의 훌륭한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고, 이번 선거에서 경쟁했던 김희철 교수님과 박경린 교수님의 훌륭한 생각과 정책적 제안들을 수용하여  누구나 다니고 싶고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자랑스런운 제주대학교로 만들기 위해 모든 제주대학교 가족들과 함께하겠습니다. 

비판적 지지와 경쟁의 결과는 이제 포용과 통합을 위한 큰 재산이 되었습니다. 자만하지 않으면서도 단호한 혁신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과감한 실천과 확실하게 책임지는 리더십으로 구성원들의 지지와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