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생들의 취업난을 해결하고자 제주대학교 문화콘텐츠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전성수, 멀티미디어전공 교수)이 전문인력 취업정보시스템(http://ctjob.cheju.ac .kr)을 구축했다.

문화콘텐츠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단에서는 제주대 취업정보망을 새롭게 구축해 맞춤형 전문인력 취업정보시스템으로 다시 탄생했다.

이 취업정보시스템은 경력마일리지시스템, 맞춤형취업정보시스템, 멀티이력서등록시스템, 채용정보필터링시스템으로 구성됐다.

우선 경력마일리지시스템은 재학 중에 어학시험성적, 봉사활동, 해외연수경력, 상훈 등을 경력개발 대상으로 정하고 학생들이 해당부문의 경력을 추가할 때 마다 일정 점수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장학금 신청과 취업강좌 무료수강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맞춤형취업정보시스템은 취업희망자가 원하는 직종이나 기업의 채용정보가 들어오면 이를 즉시 이메일이나 SMS로 전송하는 방식이다. 이어 멀티이력서등록시스템은 자신이 원하는 직종에 맞는 이력서를 최대 5개까지 저장해 놓고 수시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채용정보필터링시스템은 국내 최고의 취업포털사이트인 스카운, 잡이스, 커리어다음, 엔잡얼라이언스의 채용정보를 통합해 제주지역과 제주대학생 특성에 맞는 채용정보망을 엄선해 제공하는 제도이다.

맞춤형 전문인력 취업정보시스템을 구축한 박정환(교육대학원 교육학과)강사는 “학생들이 자기 스스로 경력관리를 하면서 문화콘텐츠산업과 관련된 자신의 환경과 적성, 전공에 맞는 취업정보를 실시간 받아 볼수 있다”며 “이 취업정보시스템이 여러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