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Jeannie Yang hashim about ways to improve his reading skills.
(A) designed (B) proposed (C) advised (D) suggested
2. Without written,nopersonalinformationwillbeused.
(A) authority (B) authorization (C) authorized (D) authorize
3. There are around 3,000 donated items, all ofwill be distributed to the poor in the area.
(A) whom (B) which (C) that (D) them
4. The recent studies suggest that eating red colored food one way of reducing heart –related diseases.
(A) are (B) is (C) be (D) were
5. Star Design Company encouraged all employees their ideas anytime about the new product design.
(A) to submit (B) submitted (C) submit (D) submitting
6. Our company guarantee a one day delivery if you order noon.
(A) by (B) since (C) until (D) from
 

 

[해설 및 정답]
1. (C) 해설 Jeannie Yang 은 그에게 리딩스킬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조언했다.
알맞은 동사 고르는 문제이다. 동사 뒤 문형을 일단 파악하고 동사를 선택해야한다. 밑줄 인 동사 +목적어(him) +목적보어(to improve) 문형으로서 목적보어로 to부정사를 취하는 동사 (C) advise가 정답이다.
 
2. (B) 해설 서면 허가 (written authorization) 없이는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없다.
전치사의 목적어 역할을 하면서 written의 수식을 받는 명사를 찾는 문제이다. 우선 without이 전치사임을 파악하고 그 뒤에 명사목적어를 찾아야한다. 보기에서 (C),(D)는 각각 형용사, 동사 형태로 적절하지 않으며, (A) authority 는 권위,권위자의 의미이므로 정답이 될 수 없다.
 
3. (B) 해설 약 삼천개의 기부물품의 대부분이 그 지역 가난한 사람들에게 배포될 것이다.
적절한 대명사가 아니라 관계대명사를 고르는 문제이다. 두 문장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한 개의 접속사가 꼭 필요하다.
위의 문제에서 밑줄에 알맞은 형태는 전치사 of의 목적어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두 문장을 연결시켜줄 수 있는 접속사 역할도 해야 한다. (D)them는 대명사로서 두 문장을 연결시키는 기능을 할 수 없다. 앞에 문장에서 around 3000 donated items 를 받아주는 관계대명사 which가 정답이다.
 
4. (B) 해설 최근 연구들은 red colored food 가 심장관련질환을 감소시키는 방법 중에 하나라고 시사하고 있다.
이 문제는 언뜻 보면 주절에 요구, 주장, 제안, 의무의 동사가 쓰였을 경우 종속절에 조동사 should가 생략되어 동사원형이(be) 오는 구문으로 착각 할 수도 있다. suggest 동사는 ‘제안하다’라는 뜻으로 쓰여서 ‘누가 ~을 해야 한다고 제안하다’라고 쓰이기도 하지만, 위의 문제에서는 ‘~을 해야한다’라는 의미가 아니라 객관적 사실을 알려주는 의미로서,’시사하다’라는 뜻으로 사용되었으므로 위의 문형을 따를 수 없다. 그러므로 동명사주어에 적합한 (B) is 가 정답이다.
 
5. (A) 해설 Star Design Company 는 직원들로 하여금 새로운 제품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언제든지 제출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다.
encourage는 대표적인 5형식 동사로서 encourage +목적어+to 부정사 (목적보어) 형태를 취한다. 위의 1번 문제 advise와 함께 5형식 형태로 쓰였을 경우 to 부정사를 목적보어로 갖는 대표적 동사이다.
 
6. (A) 해설 정오까지 주문하시면 하루이내의 배달을 보장해드립니다.
전치사 문제이다. 의미상 ‘~까지’의 의미를 가진 전치사가 정답이다. 보기 중 (A), (C)가 ‘~까지’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by와 until의 차이점을 간략히 살펴보면, until은 상황이 계속되다가 그 시점에서 종료되는 것을 나타낸다. ex)The school bookstore is open until 6 P.M. 반면 by는 마감이나 기한을 나타낼 때 종종 사용된다. ex)You have to come back by 10 P.M. 위의 문제에서 하루 안에 배송을 받으려면 주문기한이 정오까지임을 나타내므로 정답은 (A) by 가 맞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